본문 바로가기

공지

게임 실행시 로딩되다 팅기는 현상 임시 해결법

일단 완벽히 해결된 방법은 아닌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몇일간 집을 비웠다가.. 밤에 집에들어오니 가레나창에서 제 서버 자주 오시는 분이 겜 로딩중 팅긴다고 하시길래.. 

제 레포데를 실행해봤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어서.. 그분의 컴을 원격으로 들어가서 살펴 봤습니다.

시간상 문제로.. 인트로 후 로비 진입, 스팀그룹서버 입장, 방 입장, 방 생성 까지만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그 외의 문제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임시로 2.0.9.3 버전 파일을 덮어씌워서.. 로딩중 에러로 인해 게임이 꺼지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필독!!! 아래 파일을 실행하시고 레포데 게임 실행 파일(left4dead2.exe)이 있는 경로에 있는 bin 폴더에 설치해주세요.

loading error fix.exe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고 정확한 경로를  설정해주세요. 

정확하지 않은 경로에서는 확인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아래는 위의 실행파일이 실행안된다거나.. exe 파일이라 실행하기 찜찜하다 하시는분들은

아래 파일들을 받아서 위의 경로에 수동으로 넣어주세요.

engine.dll
gameui.dll
steam_api.dll

steamclient.dll

위에 말씀드렸다 시피 이건 완벽한 해결 방법은 아닙니다.

로딩되다 에러나는 현상은 해결되었고, 방에 접속하는것 까진 현재로선 문제가 없는듯 한데..

자신이 방을 생성할 시 처음에 Missing Interface 라는 창이 뜹니다.

이건 그냥 확인 눌러서 창을 닫아주면 되지만 뭔가 찝찝해서 이것까지 해결을 볼려고 했는데..

아마도 2.0.9.3 버전 engine.dll 파일을 임시로 덮어씌운거라..  

맵을 만들때 나머지 2.1.0.0 버전 파일이랑 버전이 안맞아서 살짝 나오는 문제같습니다.

처음에 한번 나오고는 챕터 넘어갈때는 이 창은 뜨지 않으니 처음에만 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점은 제 레포데는 문제없이 되는데 제가 원격으로 봐 드리던 분 한테서 나오는 문제라서..

너무 오래 원격으로 컴을 잡고 있긴 죄송스러워서 그냥 사소한 문제인듯 하여 그냥 이대로 배포합니다.


아래는 2.1.0.0 버전으로 다시 되돌리는 파일입니다.. 

2.1.0.0 backup file.exe

위와 마찬가지로 경로 설정해서 설치하시면 위에서 덮어씌웠던 2.0.9.3 파일들을 원래의 2.1.0.0 버전으로 되 돌립니다.


------------------------------------------------------------------------------------------------------------

위 방법은 2.1.0.0 버전때의 방법이니.. 

2.1.0.3 버전의 현상에선 engine.dll gameui.dll 등의 파일 버전이 달라서 해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시면 아래 파일로 다시 교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