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가레나에 관련하여..

일단 현재 가레나 플러스에 접속을 하면  LAN 버튼이 안뜨는건 다 알고 계실겁니다..
VPN을 이용하여 다른 국적으로 접속을 하면 러시아, 베트남,  베네수엘라등의  나라에선 LAN서비스가 아직 됩니다..
문제는 VPN을 이용하여 접속을 해도 서버를 만들시 대만룸 정도에서만 스팀그룹서버로 서버가 보이고..
그 외의 룸에선 안보이더군요,..
핑도 최소 125 이하론 안떨어지고 간혹 터널을 해도 x로만 뜨는 룸도 있습니다..
아마도 가레나가 한국쪽에선  LAN 서비스를 아예 종료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한국뿐만이 아니라 많은 국적에서의 LAN서비스를 종료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100% 확실한건 아니니 확신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제 서버 같은 경우는 가레나가 안되도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
다들 제 리얼 아이피를 아시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계속 접속을 하셔서 게임을 하시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신규 유저의 접속이 앞으로도 쭉 없을 거라는 것 빼곤 큰 문제점은 없습니다..
그러나 기존 유저가 앞으로 얼마나 하실런지도 모르고..
꾸준한 서버의 활성화를 위해선 신규유저들이나 제 아이피를 모르는 유저들의 유입이 어느정도 필요할수도있습니다..
그리하여 가레나 LAN서비스의 존폐가 확실치 않은 지금에선 텅글이나 하마치로의 이동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하마치보다는 텅글이 나을거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몇일전 텅글로 접속을 해보았더니 레포데2 유저수가 많지는 않아도 10개정도의 방이 스팀그룹서버에서 뜨긴 하더군요..
물론 해외 유저들과 일반 가레나를 통해서 게임을 하던 한국 유저들의 버전이 달라서 접속은 안됩니다...
일단 조금 더 지켜보고 텅글을 통한 서버 오픈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혹은 정품에서의 오픈도 생각을 하고 있지만..
여러 플러그인들의 작동여부가 확실치 않아서 정품에서의 오픈은 여러가지 테스트가 필요할듯 싶습니다... 
예전에도 정품에서 데디서버를 열었을때 작동하지 않는 플러그인들이 몇개가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현재 가레나의 상황이며.. 앞으로 서버에 관련한 짧은 의견이였습니다..
제가 요새 여가 시간이 많지가 않아서.. 확실한 거처는 차후 따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